본문 바로가기

합격생 마페(Mappe)

합격생 마페 (패션디자인)

반응형

 

패션디자인 마페 작업 3점을 공개합니다!

권아O 학생은 패션이라는 전공을 하고 싶었으나 이 전공을 위해 스케치를 하거나 무언가를 만들어본 경험이 전혀 없던 학생이였으나 멋을 알고 예술과 사진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 였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예술작품과 서적을 보고 느끼면서 스스로 쌓여진 감각들(레이아웃, 빛, 분위기, 느낌 등등..)이 내면 깊이 자리 잡고 있었다. 또하나의 장점은 본인이 작업에 있어서 무엇을 어떻게 해보고 싶은지에 대해서 늘 분명하고 적극적으로 의사를 표현했었다.

나는 학생의 쌓여는 있지만 다듬어지지 않는 감각들을 예의주시하며 학생의 캐릭터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지도를 했었다. 그래서 그런지 이학생의 마페를 볼때마다 "권아O작업들은 정말 권아O 답다."라고 늘 생각하고 있다.

권아O 학생의 큰 주제는 "산"이 였다.

산이라는 곳은 감히 사람이 정복할 수 없을 만큼 크고 거대한 창조물이지만 늘 사람은 그 크고 거대한 산을 정복하려고 한다. 이러한 사람의 욕망을 옷이라는 오브젝트로 어떻게 표현할까 고민을 했고 풍선 하나하나에 검정색 물감을 찍고 모아서 검정부분이 거대한 산으로 보이도록 표현했고, 그 거대한 산(풍선으로 만든 산)을 입고 모든 풍선을 바늘로 터트려서 힘을 잃게 함으로써 크고 거대한 '산의 정복'의 개념로써의 산을 표현하게 되었다. 이 작업을 통해서 퍼포먼스와 반전이라는 요소로 옷을 표현하게 할 수 있었다.

https://b-umstudiomappe.tistory.com/22